전국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화군, 산업재해 예방 위험성 평가 교육 실시
사업장 위험 요인 발굴 및 개선으로 산업재해 예방 기대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4/03/29 [14:17]

▲ 산업재해 예방 위험성 평가 교육 실시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강화군이 지난 28일, 군청 진달래홀에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공직자 대상 위험성 평가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위험성 평가는 사업장 내 유해․위험 요인을 사전에 발굴하고 위험 요인 감소 대책을 수립·실행해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핵심 수단이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위험성 평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직원들이 실질적인 위험성 평가를 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뒀다.

교육은 위험성 평가 제도의 이해, 절차·방법, 감소 대책 마련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과거 주요 유해․위험 요인과 다양한 사례 등도 소개했다.

군은 소관 사업장을 대상으로 현업작업장 순회 점검, 작업환경 측정, 산업 안전 보건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기적인 점검과 교육을 통해 중대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위험성 평가에 대해 더욱 잘 이해하고, 역량을 강화해 안전하고 쾌적한 근로환경 조성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3/29 [14:17]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