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리시 인창도서관, '커피박이 GREEN 미래' 수강생 모집
커피박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클래스 운영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3/08/07 [11:46]

 

▲ 구리시 인창도서관, '커피박이 GREEN 미래' 수강생 모집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구리시 인창도서관은 지난 4일부터 하반기 시민교양강좌 『커피박이 GREEN 미래 : 업사이클링 클래스』 수강생(30명)을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을 목표로 연계한 친환경 공예 클래스로, 커피박과 환경에 대한 이해와 플라스틱의 종류, 올바른 분리배출 및 손쉬운 처리방법 등 기본적인 이론교육과 함께 커피박과 플라스틱 배달용기를 활용한 공예 클래스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빙강사는 업사이클링 공예전문 공방 《셀리나》 대표이자 전문강사인 함미리 씨이며, 수강생들은 다양한 업사이클링 공예품에 대한 기초를 쌓고, 커피박을 활용한 ‘디자인 비누’와 ‘주방비누’, ‘캔들 만들기’ 등을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참여대상은 성인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수강신청은 인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수업은 오는 9월 5일(화)부터 26일(화)까지 인창도서관 3층 회의실에서 2개 반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기후위기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업사이클링 수업으로 보다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길 바란다.”라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분들의 자기계발과 발전을 도모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08/07 [11:46]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