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금파초, ‘에듀테크 활용 수업 속으로!’ 동료 장학 공개수업
6월 한 달간 전 교직원 동료 장학 공개수업 운영
 
김시호 기자 기사입력  2023/06/15 [16:03]

▲ 금파초, ‘에듀테크 활용 수업 속으로!’ 동료 장학 공개수업


[경인굿뉴스=김시호 기자] 김포교육지원청 금파초등학교(교장 이유경)가 교원 전문성 신장 및 수업역량 강화를 위해 ‘동료 장학 공개수업’을 실시하고 자체적인 수업 혁신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금파초 모든 교사는 6월 한 달간 공개수업을 진행하고 협력적, 전문적 수업 아이디어를 나눔으로써 동료 관계를 유지하고 바람직한 교사상에 대하여 고민하며 수업 개선에 대한 교사의 책무성을 강화하고 있다.

그중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에듀테크를 활용한 ‘윤독 도서로 만나는 생태교육농장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인문학적 소양을 쌓고, 생태환경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그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참여하고 몰입하는 수업, 토의하며 만들어 가는 수업, 자기 생각이 담겨있는 수업 등의 방향성을 제시하여 눈길을 끌었다.

교육과정을 재구성한 이 프로젝트는 생태교육농장을 주제로 CoSpaces(코스페이시스)와 코블록스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모둠별로 기획, 설치, 프로그램 운영까지 친구들과 협업하여 기능을 익히고 배우는 활동이다. 학생들은 평소 다른 수업 방법에 호기심을 갖고, 서로 협동하며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즐거운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했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친구와 함께 배우고 익히는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활동으로 학습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평소 수업에도 즐거움을 찾는 마음가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금파초등학교 이유경 교장은 교사들의 수업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격려하며 “교사의 화려한 교수 능력보다 교육의 대상인 학생들이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여 스스로 배움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수업의 본질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학생들을 위한 교사의 수업아이디어 개발 및 나눔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과 배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06/15 [16:03]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