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두천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살예방 교육(생명지킴이 양성프로그램) 이수
 
유정진(병운) 기자 기사입력  2024/04/25 [13:45]

▲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살예방 교육(생명지킴이 양성프로그램) 이수


[경인굿뉴스=유정진(병운) 기자] 동두천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3일 동두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하는 자살예방교육(생명지킴이 양성프로그램 - 보고 듣고 말하기)을 이수했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에는 생명지킴이가 자살 충동을 느끼는 대상자의 자살을 암시하는 언어적, 행동적, 상황적 신호를 놓치지 않도록 하는 내용과 적극적인 보고, 듣고, 말하는 내용으로 대상자가 자살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내용을 담았다.

동두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관내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의 자살 예방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이번 교육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경규환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오늘 교육은 자살 예방과 관련해 기존에 몰랐었던 지식을 많이 알 수 있게 되어 뜻깊은 자리였다”라면서 “자살 위기가구를 발굴해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4/25 [13:45]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