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 부평2동,‘텃밭 가꾸기’로 행복하게 살아요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4/04/25 [12:03]

▲ 인천 부평2동,‘텃밭 가꾸기’로 행복하게 살아요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부평구 부평2동 주민자치회는 25일 ‘행복마을 텃밭가꾸기’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주민총회로 의결된 자치 사업으로, 6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들이 공유텃밭에 직접 기른 친환경 채소를 이웃과 나누며 더불어 사는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사업이다.

참여자들은 텃밭을 가꾸며 자연스레 건강관리를 하고 사회적 관계를 넓힌다. 또한 상추, 고추, 가지 등 다양하게 재배되는 채소는 오는 6월부터 매월 2회씩 실시되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반찬나누기 사업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신선한 먹거리로 제공될 계획이다.

조권성 동 주민자치회장은 “텃밭을 기르고 수확하는 과정에서 생산물을 나누며 소외된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뜻깊은 사업이다”며 “행복한 마을을 만들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이웃 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엄정헌 부평2동장은 “주민들이 텃밭가꾸기를 통해 수확의 기쁨과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도시농업을 더욱 쉽게 체험하여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4/25 [12:03]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