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특례시 풍산동, ‘찾아가는 복지상담소’운영
일산동구보건소 방문보건팀과 협력해 맞춤형 삼당 서비스 제공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4/04/18 [14:32]

▲ 고양특례시 풍산동, ‘찾아가는 복지상담소’운영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풍산동이 지난 16일 성원아파트 1단지 경로당에서 ‘2024년 제2차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는 다양한 복지 욕구가 있어도 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 개인별 상담을 진행하고 주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을 적극 발굴‧홍보하여 필요한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복지상담소는 일산동구보건소 방문보건팀과 협업으로 진행됐다. 방문보건팀의 어르신건강주치의 사업과 협력해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방진료 및 만성질환 상담, 건강실천 보건 교육, 복지상담 등 맞춤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발굴을 위한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주변에 어려운 분들이 있을 시 적극 제보해 줄 것을 독려했다.

장은옥 풍산동장은 “주민들과 가까운 곳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협력을 통해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4/18 [14:32]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