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특례시 덕양구, 상반기 동네체육시설 안전점검
4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시설 33개소…야외체육시설 안전사고 예방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4/04/18 [14:27]

▲ 고양특례시 덕양구청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는 봄철 해빙기를 맞이하여 4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관내에 설치된 동네 체육시설 33개소, 총 272점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동네 체육시설 유지·보수를 통해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남녀노소 시민 누구나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하고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활동 공간을 유지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점검에는 ▲시설물 안전성 ▲훼손되거나 노후된 시설물 확인 ▲운동기구 이용방법 안내문 훼손 여부 ▲도색 벗겨짐 ▲세척 필요성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점검 결과 보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문 보수업체의 정밀진단 후 즉시 보수를 실시하고,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 발견 시 사용 제한 또는 철거 조치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생활체육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며 동네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시민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시민이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생활체육 환경을 조성하고 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동네 체육시설의 지속적인 점검과 유지·관리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4/18 [14:27]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