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서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초구 '희희낙락 갤러리' 글귀 공모전 개최
구청 1층에 신규 조성한 '희희낙락 갤러리'를 장식할 아름다운 글귀 4월 25일까지 모집
 
신용학 기자 기사입력  2024/04/16 [16:29]

▲ 희희낙락 갤러리 공모 포스터


[경인굿뉴스=신용학 기자] 서울 서초구가 구청 1층에 신규 조성한 '희희낙락 갤러리'에 걸릴 아름다운 글귀를 4월 25일까지 모집한다.

'희희낙락 갤러리'는 구청을 방문하는 구민 누구나 방문해 잠시 마음을 달래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했다. 갤러리는 ‘글+그림+음악+향기’의 4색이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구성해 구청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 글귀는 자유 주제로, 구민에게 희망, 위로, 감동 등의 메시지를 담은 재치있는 한글 자수 30자 이내(띄어쓰기 제외)의 창작 글귀이며 서초구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작은 창의성, 감동성, 상징성, 재미를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30만원(5작품), 우수상 10만원(5작품) 등 총 2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특히 최우수상 작품은 해당 글귀와 어울리는 그림과 함께 수상자 이름으로 갤러리에 전시되며, SNS‧홈페이지 등 홍보물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희희낙락 갤러리'는 글귀 공모와 작품 제작 등을 거쳐 오는 6월부터 오픈한다. 수상작은 글귀의 내용과 시기에 맞추어 1~2개월 주기로 올 한해 동안 전시될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희희낙락 갤러리'를 통해 서초구청을 방문하는 모든 구민이 잠시나마 일상의 위로와 즐거움을 얻을 수 있길 바라며, 이번 글귀 공모와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구민과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4/16 [16:29]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