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천 상리초등학교, '평화 통일 체험학습' 실시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1/06/16 [14:11]

연천 상리초등학교, '평화 통일 체험학습' 실시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상리초등학교는 6월 16일 파주 통일촌 마을 및 임진각(평화누리공원)에서 평화통일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교원과 학생을 포함한 학교 구성원들이 평화통일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올바른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상리초등학교 학생들은 민간인 통제구역인 통일촌을 방문하여 민통선 안의 사람들(통일촌)이 어떤 역사적 배경으로 살게 되었는지 설명을 듣고, 그들의 생활 모습을 보면서 평화통일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또한, 임진각 방문하여 전쟁 중에 피폭되어 총탄 자국이 만연한 채로 DMZ에 방치되었던 증기기관차를 바라보며 전쟁의 아픔을 다시 한번 상기하였고 통일의 종소리를 들으며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과 교원은 모두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화통일 체험학습에 참여한 상리초등학교 학생자치회 회장 정○○ 학생은 “평소 통일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보지 않았는데 이번 체험학습으로 통일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평화롭게 통일이 이루어져서 중학생이 되어서는 금강산으로 체험학습을 가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2학년 담임교사는“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평화통일의 중요성을 알고, 올바른 통일 의식을 함양할 수 있었다. 이번 기회로 아이들이 세계 평화에 기여할 수 있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6/16 [14:11]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