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 국회/정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회 문화콘텐츠포럼·미래경제연구회, ‘메타버스 현황과 문화산업 활용 가능성’ 온라인 토론회 공동개최
조승래 의원, “메타버스 기술 및 문화산업 활용현황 점검하고, 다양한 미래 발전전략 모색되길 기대”
 
김관우 기자 기사입력  2021/06/14 [15:15]

 

‘메타버스 현황과 문화산업 활용 가능성’ 온라인 토론회


[경인굿뉴스=김관우 기자] 국회의원 연구단체 ‘국회 문화콘텐츠포럼(대표의원 조승래, 연구책임의원 장경태)’과 ‘미래경제연구회(대표의원 조응천, 연구책임의원 조승래)’가 오는 15일 오후 2시 줌(ZOOM)을 통해 ‘메타버스 현황과 문화산업 활용 가능성’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관심이 뜨거운 메타버스와 관련하여, 현실과 가상이 융합되는 메타버스 시대를 열어갈 가상증강현실의 현황과 문화산업 활용 가능성을 점검하고, 우리나라가 메타버스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 및 미래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메타버스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과 현실을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는 세계 혹은 현실을 초월한 디지털 세상을 의미한다.

이번 토론회는 우운택 교수(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의 발제를 시작으로, 정지훈 박사(모두의 연구소 CVO), 캐슬린김 미국변호사(법무법인 리우), 김영수 국장(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정책국), 이주식 과장(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정책관 디지털콘텐츠과) 등 각계각층의 메타버스 전문가 4명의 토론이 차례대로 이어질 예정이다. 이후에는 실시간 참여자들과 질의응답도 진행될 예정이다.

국회 문화콘텐츠포럼 대표의원이자 미래경제연구회 연구책임의원인 조승래 의원은 “인터넷, 스마트폰에 이어 새로운 미래 디지털 플랫폼으로 부상 중인 메타버스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요의 증가와 가상융합기술의 발전으로 그 영향력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며, “특히 메타버스를 통한 사회·경제적 활동이 게임,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중심으로 확산 중인데, 이번 토론회에서 우리나라 메타버스 기술 및 문화산업 활용현황을 점검하고, 활발한 의견교류를 통한 다양한 미래 발전전략 및 육성방안이 모색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회 문화콘텐츠포럼은 게임, 영화, 만화, 음악 등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분야 전반에 대해 연구하고 관련 진흥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발족한 국회의원 연구단체로 현재 24명의 여·야의원이 활동 중이며, 미래경제연구회는 국가경쟁력과 성장잠재력을 높이기 위한 정책 및 미래경제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발족한 연구단체로 총 27명의 여·야의원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6/14 [15:15]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