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주요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방위사업청, 기술수출협의회 민간위원 위촉
보호 기술 식별의 객관성과 전문성 강화로 방산기술 경쟁력 제고
 
김관우 기자 기사입력  2021/05/06 [18:57]


[경인굿뉴스=김관우 기자] 방위사업청은 5월 6일, 정부과천청사에서 「기술수출협의회」 민간위원 32명(교수, 연구원) 중 각 분야별 대표 인원 6명의 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최근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실시했다.

기술수출협의회는 `18.6월 해외에 기술수출 가능 여부를 검토하기 위해 신설되었고, 그동안 방사청, 국과연, 기품원 등 ‘공공부문 중심’으로 위원을 구성하여 2차례 운영된 바 있다.

최근 우리나라의 방산수출이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술수출협의회의 객관성과 실효성 확보를 위해 민간위원 참여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대두되어 왔으며, '20년 말 관련 규정을 개정하여 이번에 기계·전자·기술보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을 가진 전문위원을 2년 임기로 새롭게 추가하여 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

국방기술보호국장은 “세계 9위라는 우리나라의 높은 국방기술력을 고려할 때 방산수출과 관련한 다양한 방식의 기술수출(공동 기술 개발, 현지화 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면서, “이번 위촉된 민간위원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술수출 시 보호해야 할 기술을 잘 선별하여 경제성과 기술보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언급하였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5/06 [18:57]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