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서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대문구, 자원봉사단체를 지원합니다
풀뿌리 자원봉사 활성화 위해 '자원봉사단체 지원사업' 공모
 
신용학 기자 기사입력  2021/05/06 [16:07]


[경인굿뉴스=신용학 기자] 서대문구가 ‘2021년 자원봉사단체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지역 내 풀뿌리 자원봉사 활동을 활성화한다고 6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서대문구 자원봉사단체로, 관내에서 자원봉사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5인 이상 모임이면 ‘1365 자원봉사포털’ 단체 등록 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되면 환경, 재난, 복지, 교육, 방역 및 기타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지원 규모는 총 천만 원으로, 구는 단체별 최대 백만 원 이내에서 약 10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응모 희망자는 서대문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달 18일까지 이메일로 내면 된다.

선정된 단체는 다음 달 초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올 10월까지 5개월 동안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대문구자원봉사센터는 이번 공모를 계기로 사업비 지원뿐만 아니라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와 ‘기후위기 실천행동 프로그램’ 등 센터 내 사업들과 연계해 자원봉사 네트워크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지역 내 잠재된 자원봉사 단체를 적극 발굴 지원해 자원봉사의 가치를 확산시키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며 이번 공모의 취지를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5/06 [16:07]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