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사회핫이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주시 덕정 행복마을관리소, ‘2024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우수사례’ 선정 시상금 기부
 
[경인굿뉴스=유정진(병운) 기자] 기사입력  2024/11/28 [18:45]

  © [경인굿뉴스=유정진(병운) 기자]

 

[경인굿뉴스=유정진(병운) 기자] 양주시 덕정행복마을관리소(조장 유난재)‘2024 경기 행복마을관리소우수사례 선정에 따른 시상금과 사무원 기부금을 더한 60만 원을 지난 27일 회천1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배용숙)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 1018일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4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도내 27개 시·군이 운영하는 94개 관리소 중 총 30개소가 선정되었는데, 그중 서면발표 대상에 선정되어 받은 시상금과 덕정 행복마을사무원들이 직접 기부한 결과물로써 그 의미를 더하였다.

 

이날 기부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되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유난재 조장은 덕정행복마을관리소는 평소 취약계층의 생활불편 해소와 시민의 안전관리를 위한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우수사례 관리소에 선정되어 발생한 시상금을 좀 더 의미있게 지역사회를 위해 사용하고자 성금으로 기부하게 되었다,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배용숙 회천1동장은 덕정 행복마을관리소의 따뜻한 선행에 감사드린다. 이와 같은 선행이 온 사회에 퍼져 보다 많은 시민들이 공감하고 동참하길 기대한다동에서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덕정행복마을관리소는 2024년 지역특화프로그램으로 당근파는 마구간 홀몸어르신 지원 사랑방 게시판 방역지킴이 재생비누 만들기 불법사항 탐지활동 등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11/28 [18:45]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