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주요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외교부 군축·비확산 외교자문위원 위촉식 개최
 
김관우 기자 기사입력  2022/06/17 [18:57]

외교부 군축·비확산 외교자문위원 위촉식 개최


[경인굿뉴스=김관우 기자] 외교부는 박진 장관 주재로 '군축·비확산 외교자문위원 위촉식'을 6.17.(금) 오전 11시 17층 대접견실에서 개최했다.

동 자문위원회는 새로운 행위자,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영역이 대두되면서 더욱 복잡해지고 있는 군축·비확산 외교현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출범했다.

자문위원회는 핵, 미사일, 우주안보, 자율살상무기, 화학무기, 재래식 무기, 수출통제 등 분야의 전문가 9인으로 구성됐다.

박진 장관은 최근 국제정세에 더하여 급격한 기술 발전으로 국제안보 환경의 복합성과 복잡성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전문성이 곧 국제협상력과 직결됨을 강조하고, 각 위원들에게 우리 군축․비확산 외교 역량 강화를 위한 자문을 당부했다.

자문위원들은 기존 군축·비확산 협약 이행은 물론 미래 국제 규범 협상 지원을 위해 최선의 자문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외교부는 정기회의를 비롯하여 자문위원들과 수시로 협의하면서 국제 군축·비확산 규범 협의가 우리 국익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지도록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6/17 [18:57]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