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과천시, 시민 소통 보폭 넓힌다…‘명예시민사회소통관’ 운영
과천시, ‘명예시민소통관’ 제도 운영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2/01/17 [11:47]

과천시가 명예시민사회소통관 제도를 운영하는 가운데, 17일 김종천 과천시장(사진 왼쪽) 집무실에서 김경숙 문원동 주민자치위원(사진 오른쪽)을 명예시민사회소통관으로 위촉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과천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과의 소통의 보폭을 넓혀가고 있어 주목된다.

과천시는 다양한 경험과 식견을 가진 시민에게 시정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민·관이 소통하는 행정 실현을 위해 오는 4월까지 ‘과천시 명예시민사회소통관’ 제도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과천시 명예시민사회소통관(이하, 시민소통관)은 명예직으로, 지역 현안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6개 동의 동장의 추천을 받아 매주 위촉되어 일주일간 활동한다.

시민소통관은 지역의 공공기관과 단체 등을 방문하고 현장에서 각계각층의 시민과 만나 지역 현안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포함한 시정 운영에 대한 건의사항 등을 수렴해 시에 전달 및 제안하는 자문 활동을 수행한다.

시는 지난 10일 조영행 씨(과천시 퇴임 공무원)를 명예시민사회소통관으로 위촉한 것을 시작으로, 17일에는 김경숙 문원동 주민자치위원을 명예시민사회소통관으로 위촉하며 시민과의 소통 강화에 나서고 있다.

김경숙 명예시민사회소통관은 “시민의 의견을 다각도에서 경청하며 정책 제안을 할 수 있는 최일선의 자리가 시민사회소통관이라고 생각한다. 시민과 공무원의 입장을 각각 이해하고 소통창구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종천 시장은 “과천시는 항상 현장 중심의 소통을 통해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명예시민사회소통관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더욱 다양하게 청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명예시민사회소통관께서는 시민의 시각에서 시민과 행정을 잇는 가교역할을 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 및 연령대의 시민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며 적극적으로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1/17 [11:47]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