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주요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종건 제1차관, 이임 주한 카타르대사 면담
 
김관우 기자 기사입력  2021/07/29 [18:24]


[경인굿뉴스=김관우 기자] 최종건 외교부 제1차관은 이임하는 모하메드 아흐메드 모하메드 핫산 알-하이키(Mohammed Ahmed Mohammed Hassan Al-Haiki) 주한 카타르대사를 7.29. 접견하였다.

최 차관은 알-하이키 대사의 재임 기간 2년 동안 한국과 카타르 양국 관계가 더욱 긴밀해졌다고 평가하며 사의를 표하였다.

특히 작년 6월 카타르석유공사[QP]와 우리 조선 3사간 체결한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건조 공간 예약 계약, 최근 QP와 한국가스공사 간 체결한 LNG 장기 공급계약을 양국 간 호혜적 협력 관계를 보여주는 대표 사례로 평가하였다.

알-하이키 대사는 2022년 도하 월드컵 관련 기반시설 건설 사업에 한국 기업들이 많은 기여를 하고 있음에 사의를 표하고,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양국 관계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고 언급하였다.

아울러, 알-하이키 대사는 우리 정부의 한반도에서의 항구적 평화 정착 노력에 대한 카타르의 변함없는 지지를 표명하였다.

최 차관은 알-하이키 대사가 이임 후에도 한-카타르 양국 관계가 다방면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계속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7/29 [18:24]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