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파주교육지원청 청석초,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실시
 
김시호 기자 기사입력  2021/04/19 [12:12]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경인굿뉴스=김시호 기자] 파주교육지원청 4월 15일 청석초등학교 등굣길에 들어서는 학생들의 발걸음이 멈춰졌다.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실천합시다. 좋은 아침이에요.” 이날 청석초등학교에서는 최길숙 교장과 4학년 학급 자치회 임원들이 함께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를 실시했다. 일단 멈춤 구호를 들은 친구들은 정문에서 발걸음을 멈추고 표지판에 써 있는 구호와 내용을 천천히 읽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캠페인 활동의 구호는 어린이 교통사고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횡단 중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행동 요령을 기억하기 쉬운 숫자에 맞추어 표현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장지윤 학생은 “처음에는 부끄러웠지만 친구들과 함께 구호를 외치고 등교하는 어린 동생들이 표지판을 잘 살펴보고 가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했다.”고 했고, 캠페인 활동을 본 유시원 학생은 “구호대로 실천하면서 교통 규칙을 잘 지켜야겠다.”고 말했다.”

최길숙 교장은 “숫자와 접목해 기억하기 쉽게 잘 만들어진 표어가 우리 어린이들의 마음과 기억에 남아 등굣길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최고의 수칙이 되기를 희망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다음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자로 심학초 정말숙 교장을 추천하였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4/19 [12:12]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