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교육청, 도내 중·고 기숙사 코로나19 방역 강화
학교 기숙사 109개 전체 방역수칙 이행 집중 점검
 
조영철 기자 기사입력  2021/04/16 [11:57]

 


[경인굿뉴스=조영철 기자] 충남교육청은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4차 대유행의 위기감이 고조됨에 따라 오는 23일까지 도내 109개 중·고등학교 학교 기숙사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 이행 여부를 집중 점검 한다.

이번 현장 점검은 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주관으로 교육과정과, 미래인재과, 체육건강과 장학사들로 합동 점검단을 구성하여 추진한다.

점검 내용은 △기숙사 내 시설(화장실, 샤워실 등 공용 공간 포함) 방역‧소독 여부 △학교 기숙사 방역 관리자 지정 여부 △기숙사 입사 학생 매일 2회 이상 발열 검사 여부 △기숙사 내 방역 물품 비치 여부 △귀가 시 개인별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으로 기숙사 입사생의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 수칙 이행 상황을 확인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교 내 집단거주 시설인 기숙사는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하고, 확진자 발생 시 집단감염으로 이어져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구성원 전체가 긴장의 끈을 놓지 않도록 해달라”며, “교육청은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학교 기숙사 방역 지원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4/16 [11:57]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