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 국회/정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회 강득구 의원, 국립국제교육원 공동으로 특수외국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화상포럼 열어
강득구 의원, “글로벌 이슈와 거버넌스 변화에 대응하고 공동체 다양성 포용 정책으로 변화 노력”
 
김관우 기자 기사입력  2021/04/15 [08:57]

 

특수외국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화상포럼 열어


[경인굿뉴스=김관우 기자]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강득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만안)은 교육부와 국립국제교육원이 공동으로 4월 14일 특수외국어교육 포럼을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함께 성장하는 포용국가를 위한 특수외국어교육 방향’을 주제로 열렸다. 2016년 「특수외국어 교육 진흥에 관한 법률」이 제정된 후 추진된 제1차 5개년(2017~2021) 기본계획이 올해로 종료됨에 따라 그동안 추진된 사업의 성과와 관련 정책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관련 전문교육기관과 전문가들이 토론을 통해 사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제2차 5개년 기본계획에 반영할 수 있는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문교육기관으로 참여한 한국외대, 부산외대, 단국대․청운대 컨소시엄은 1차 사업의 주요 과제인 학부교육 내실화, 교육 저변 확대, 전문인재 양성 및 활용에 대하여 그동안 추진한 사업의 성과를 발표하였다. 주제발표를 한 김경범 교수(서울대학교)는 정책연구를 통해 내실 있는 특수외국어교육으로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한편, 일반 국민들에게도 폭넓은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정책의 공익성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가야 한다는 사업 방향을 제시하였다.

학계와 관련 기관 전문가들은 토론을 통해, 1차 사업에서 나타난 전문교육기관 중심 지원의 한계를 극복하고, 성과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유․초․중등교육을 포함하는 대국민 교육기회를 확대하며, 분야별로 특화된 전문인재를 양성해 사업 성과를 사회적으로 공유하고 확산해가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강득구 의원은 “급격하게 변하는 글로벌 이슈와 거버넌스의 변화에 대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문화 가정이나 이주노동자 등의 증가로 우리의 공동체가 다양해지는 만큼 이를 포용할 수 있는 정책이 절실하다.”고 강조하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언어로 소외되지 않고,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표명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4/15 [08:57]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