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교육지원청, 학교자치 ‘삶으로서의 민주주의’를 위한 걸음
성남 초,중,고,특,각종학교 교원 대상 학교자치 연수 실시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1/04/07 [10:36]

 

성남교육지원청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성남교육지원청은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 각종학교 교원들의 학교자치 역량 함양을 위해 ‘2021 학교자치 마중물 연수’를 진행한다.

4월 7일~13일, 3회에 걸쳐 관내 교장, 교감, 교사 대상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연수는 경기도 학교자치조례 이해, 학교자치기구 구성 및 규정의 제도적 측면, 학생회, 교직원회, 학부모회의 민주적 운영, 교육과정 자치와 재정(인사)자치 운영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진다.

이범희 교육장은 “교육공동체가 학교자치 그 자체를 목적으로 하기보다 제도적 민주주의를 넘어 소통과 공감, 연대와 참여를 통해 우리 삶의 민주성과 공공성을 지향하는 교육을 펼쳐주기를 소망한다. 자율과 함께 책임을 배우고, 자치를 통해 성장하는 성남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남교육지원청은 ‘학교민주주의 실천으로 학교자치 실현’이라는 역점과제를 위해 ▲2021 학교자치 워킹그룹 운영, ▲인문학 콘서트를 통한 공감과 소통, ▲성남형교육 사업 연계 단위학교 자율적 학교자치 운영 지원, ▲혁신학교 아카데미 연계 학교자치 역량 함양 및 사례 나눔, ▲일상적 담임장학과 지구장학협의회를 통한 학교자치 실천과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4/07 [10:36]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