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천교육지원청 화진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식목일 행사 진행
5일 식목일 행사로 전교생이 참여하여 화단을 가꿈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1/04/07 [09:33]

 

화진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식목일 행사 진행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연천교육지원청 화진초등학교(교장 장영희)는 5일 전교생이 참여하는 식목일 행사를 진행하였고 6일에는 학부모회 주관으로 학부모가 참여하는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코로나 19로 황폐해진 마음에 잔잔한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한 여러 가지 모종을 학년에 맞게 심는 시간을 가졌다. 꽃과 나무를 보면서 심신의 안정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행사였다. 모든 학생이 직접 모종을 심는 활동을 통해서 식물을 소중히 여기며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교육의 시간이었다.

학부모회 활동에 어려움이 많은 시기이지만 학부모회 회장(정 경)을 중심으로 비대면 협의를 통해 계획하고 임원들이 직접 준비한 다양한 모종을 직접 심고 꾸미는 시간을 가졌다. 출입문과 화단에 학부모들을 배치해서 직접 조경 활동을 하였다. 전문가 못지않게 사전에 준비하고 실행해 옮긴 점에서 학교와 함께하는 학부모회의 활동으로 의미가 있는 시간이었다. 참여한 학부모 중에 힘은 들었지만, 학기별로 참여한다면 더욱 아름다운 학교가 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하기도 하였다.

화진초등학교는 문화예술배움활동으로 뮤지컬교육 및 도예교육 등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소통하며 더욱더 교육활동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4/07 [09:33]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