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 국회/정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달청장, 혁신조달 활성화 위해 충북지역 현장방문
충북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간담회 개최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1/04/06 [12:13]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조달청과 충청북도는 6일 충북도청에서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충북지역에 혁신조달 정책을 확산시키고 우수한 창업 ‧ 벤처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청북도는 협약을 통해 혁신제품 발굴,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 참여, 실증 지원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조달청은 충청북도에서 추천한 상품에 대해 기술·품질 평가 지원과 벤처창업 조달상품 심사 · 지정 등을 지원한다.

충북지역에는 현재까지 ①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4개사, ②혁신시제품 4개사, ③기타 혁신제품 4개사 등 총 12개사의 제품이 혁신제품으로 지정되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조달청의 혁신조달 사업이 충청북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실현가능한 혁신조달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지역 내 공공기관 및 조달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코로나19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북도의 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통해 경쟁력을 갖추어 나갈 수 있도록 지역우대의 혁신조달정책을 추진하여 주시길 기대한다.”며, 충북도 또한 기업의 혁신제품을 적극 발굴‧구매로 혁신기업이 지속 성장‧발전할 수 있는 토대 마련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우 청장은 업무협약에 앞서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조달우수제품 지정 업체인 터보윈㈜를 방문하여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충북테크노파크에서 충북지역 공공기관과 조달기업을 대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4/06 [12:13]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