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여행/맛집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힐링파크 쑥섬쑥섬”세상밖으로 모습 드러내
오는 5월 21일 무료 임시개방... 단 하루!
 
[신한국뉴스=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16/05/13 [16:56]
    “힐링파크 쑥섬쑥섬”


[신한국뉴스=신용환 기자] 나로우주센터가 있는 전남 고흥군 봉래면에 그동안 인간의 손이 닿지 않는 압도적인 천혜의 자연경관 모습이 외부에 소개될 예정에 있어 고흥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13일 고흥군에 따르면, 봉래면 축정항에서 배를 타고 3분이면 도착하는 사랑의 섬이라 불리우는 애도(艾島)라는 작은섬에 조성된 “힐링파크 쑥섬쑥섬”을 오는 5월 21일(우천시 5월 28일) 단 하루만 무료 임시 개방한다고 밝혔다.

“쑥섬”은 봉래면 애도(艾島)를 순우리말로 표현한 이름으로 그 이름을 따와 힐링파크에 맞게 차용한 이름이다.

힐링과 즐거움이란 테마로 조성된 “힐링파크 쑥섬쑥섬”은 자연을 사랑하고 보존하고픈 한 부부와 마을공동체의 16년 동안의 열정과 정성어린 노력에 의해 아름다운 섬으로 탈바꿈해 놓았다. 
 
“힐링파크 쑥섬쑥섬”세상밖으로 모습 드러내

“힐링파크 쑥섬쑥섬”에는 △난대림 울창한 당숲 △수백년 묵은 돌담길 △ 아름다운 꽃들이 푸른바다와 어우러지며 잔치를 벌이는 별정원 △ 봄이면 해풍 맞은 매화가 흐드러지게 바다를 수놓는 1,000그루의 매실농장 △전망과 분위기가 좋은 갈매기 카페 △차분하고 조용한 쉼을 제공하는 돌게 민박 등이 조성돼 있다

현재 “힐링파크 쑥섬쑥섬” 기반시설은 애도마을공동체와 더불어 관리 운영되고 있다

힐링파크 운영 관계자는 “이번 무료 임시 개방을 계기로 애도(쑥섬)를 존속하고 발전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민들과 협력해 나갈 계획이며, 지붕없는 미술관 고흥의 대외적인 관광이미지를 한껏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임시개방은 쑥섬의 자연과 마을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인원수를 하루 100명 이내(오전 20~50명, 오후 20~50명)로 제한할 예정이다.

총 탐방시간은 1시간 10분에서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며, 탐방을 희망하는 사람은 네이버블로그 “쑥섬쑥섬”의 공지사항에 들어가서 “무료 임시 개방” 란에 비밀댓글로 신청(사는 지역, 이름, 전화번호, 기타 등을 기재)하면 된다.

무료 임시개방과 관련된 사항은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또는 네이버블로그 “쑥섬쑥섬”을 통해 알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문의는 “힐링파크 쑥섬쑥섬”의 대표전화(010-8672-9222)를 이용하면 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6/05/13 [16:56]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