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 장항1동, 새봄맞이 초화식재
경로당, 공원 등에 페튜니아 800여 본 심어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4/04/24 [14:47]

▲ 고양시 장항1동, 새봄맞이 초화식재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장항1동은 지난 4월 23일 주민자치회 위원과 통장협의회 회원 등 직능단체 회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항1동 새봄맞이 초화식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기 위해 이번에 식재한 초화는 페튜니아로, 섬말다리 일대 및 관내 경로당과 쓰레기 무단투기가 많은 공원 등에 약 800여 본을 식재하여 활기차고 아름다운 관내 환경을 조성했다.

김동원 장항1동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초화식재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주신 직능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봄 초화 식재로 주민들이 따뜻한 봄기운을 느낄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름답고 쾌적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세주 주민자치회장은 “추운 겨울을 견뎌 활짝 피어나는 봄꽃처럼 활력 넘치는 장항1동이 될 것이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주민들에게 전달할 수 있기를 바라며, 주민들이 아름다운 꽃을 보며 화창한 봄날을 더욱 만끽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항1동은 지역 내 쓰레기 무단투기가 빈번한 곳을 대상으로 초화 식재 및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쾌적한 마을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4월 26일부터 고양국제꽃박람회가 개최되는 만큼, 이번 초화 식재 활동으로 깨끗하고 산뜻한 고양시의 이미지를 확립하고 활기찬 지역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4/24 [14:47]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