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포시, ‘마음을 안아드림, 감정노동 테라피’ 교육 실시
김포시 공무원의 회복탄력성을 위한 특별한 힐링여행
 
김시호 기자 기사입력  2024/04/19 [16:04]

▲ 김포시가 지난 18일 민원응대 공무원 등 30명을 대상으로 ‘마음을 안아드림, 감정노동 테라피’ 교육을 실시했다.


[경인굿뉴스=김시호 기자] 김포시가 지난 18일 민원응대 공무원 등 30명을 대상으로 ‘마음을 안아드림, 감정노동 테라피’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민행정 업무에 따른 감정노동 공무원들의 회복탄력성과 심리적 안전감을 증진하고,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과정은 일상을 벗어나 근교 인천 강화도를 방문하여 마니산 숲치유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루지, 한과 만들기, 쑥뜸과 족욕 등 다채로운 힐링체험을 통해 업무중에 느끼는 각종 불안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체적 정식적 휴식을 도모하는 여행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직원은 “심신이 지쳐있었는데 직원들과의 편안한 교류와 즐거운 체험를 통해 피로와 스트레스가 해소된 것 같다”며 만족해 했다.

시 관계자는 “참가한 공무원들이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힐링 교육 프로그램이 끝나고도 더 많은 공무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5월, 9월 10월에도 강화도·가평 등에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4/19 [16:04]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