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서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 강서구-서울물재생시설공단, ‘찾아가는 맑은물학교 업무협약’ 체결
주민 대상 서울물재생체험관 견학 진행
 
박주연 기자 기사입력  2024/04/16 [17:21]

▲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 두 번째)이 16일(화) 오후 서울물재생체험관을 찾아 하수처리 시설을 살펴보고 있다. 구는 이날 서울물재생시설공단과 물 절약 문화 확산과 자원 선순환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 개선을 위한 ‘찾아가는 맑은물학교’ 업무협약을 맺었다.


[경인굿뉴스=박주연 기자] 서울 강서구가 깨끗한 물의 소중함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구는 16일 서울물재생체험관에서 서울물재생시설공단과 ‘찾아가는 맑은물학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마곡지구 개발로 인구가 증가하면서 덩달아 하수 유입량도 늘어나자 물 절약과 자원 선순환에 대한 인식개선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구는 서울물재생시설공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수처리 전 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찾아가는 맑은물학교’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공단은 보다 많은 주민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자 선정 시 지역 주민들을 우선적으로 선정한다.

교육은 각 가정에서 발생하는 생활 오수의 순환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서울물재생체험관에서 현장 체험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구는 환경보호에 대한 주민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각 동별로 맑은물 지킴이를 운영하고 민관 합동 하천 살리기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하수 처리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일생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보호의 생활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진 구청장은 협약식 이후 현대화를 통해 지하화한 하수 처리 시설 등 주요 시설과 물재생체험관 곳곳을 둘러봤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4/16 [17:21]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