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핫이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제연합뉴스 발행인 이창호,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서 대한기자협회 제7대 회장으로 취임식 가져
 
[경인굿뉴스=신용학 기자] 기사입력  2023/10/07 [17:14]

  © [경인굿뉴스=신용학 기자]


[경인굿뉴스=신용학 기자] 국제연합뉴스 발행인 이창호(李昌虎) 씨는 사단법인 대한기자협회 제7대 회장으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지난 6일 오후 3시 취임식을 개최했다.

 

사단법인 대한기자협회는 국민의 알 권리를 보호하고 언론의 독립성을 지키며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고자 설립된 단체다.

 

이날 대한기자협회 회장 취임에 대해 이창호 씨는언론은 국민을 위해 존재하며, 국민의 신뢰는 언론의 가장 소중한 자산이다.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 민주주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이 필요하다.”라며 이를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를 통해 국민의 올바른 판단과 의사소통을 도우며, 다양한 가치와 의견을 균형 있게 대변함으로써 사회 통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국제연합뉴스 발행인 이창호,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서 대한기자협회 제7대 회장으로 취임식 가져  © [경인굿뉴스=신용학 기자]


이에 대해 대한기자협회 김필용 이사장은 이창호 회장의 취임을 통해 참 언론의 길을 걸어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모두에게 균등한 기회가 주어지는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구현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언론의 사회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창호 회장은 한중교류촉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있고, 한국에서도 중국과의 교류에 앞장서 온 대표적인 인물로 알려져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10/07 [17:14]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