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산교육지원청 2023 다문화 감수성 향상을 위한 다문화교육 담당교사 연수 운영
 
조영철 기자 기사입력  2023/06/08 [16:22]

 

▲ 서산교육지원청 2023 다문화 감수성 향상을 위한 다문화교육 담당교사 연수 운영


[경인굿뉴스=조영철 기자]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6월 8일 서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다문화 감수성 향상을 위한 2023 서산 다문화교육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유, 초, 중, 고, 57개교의 다문화교육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KBS 개그맨이며 다문화교육 강사로 활동 중인 블랑카 정철규 강사님께서 진행했다.
강사의 경험과 다문화 감수성에 대한 이해, 다양성에 대한 내용등을 통해 다문화가정학생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여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이 해야 할 역할에 대해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서산 관내에는 1,079명(2023.4.1.기준), 5.4.% 비율의 다문화가정학생이 재학 중이며 서산교육지원청에서는 다문화가정학생의 한국어 능력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한국어교육, 학교생활 적응과 자존감 향상을 위한 전문상담사를 통한 찾아가는 상담 등을 운영하며 다문화가정학생의 학교생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본 연수를 통해 다문화교육 담당교사들은 다문화가정학생들이 각자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교 교육활동 참여를 적극 지원할 것을 다시 한번 다짐하게 됐다

이완택 교육장은 “학생 한명 한명이 모두 존중받는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국적, 체류자격 등과 상관없이 모두가 공교육에 안정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지원할 것”이며 모든 학생이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성숙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것을 약속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06/08 [16:22]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