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주요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출연(연) 테크노믹스 오디션」 국민청중평가단 100인 공개모집
내 손으로 뽑는 대한민국 미래 도전기술!
 
김관우 기자 기사입력  2023/03/28 [15:23]

▲ 국민청중평가단 모집 포스터


[경인굿뉴스=김관우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4월 12일 오후 2시부터 서울 동대문에 위치한 V.SPACE(브이.스페이스)에서 개최되는 ‘출연(연) 테크노믹스 오디션’에 참가할 ‘국민청중평가단’을 오는 3월 29일부터 4월 5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출연(연) 테크노믹스 오디션’은 국가경제와 국민의 삶에 희망을 제시할 수 있는 도전적인 7개의 연구과제를 7명의 연구자가 각각 발표하고, 이를 전문가 심사위원과 국민청중평가단이 평가하는 ‘국민참여형 과학기술 경연’이다.

이번 오디션은 우리나라 출연연구기관이 도전해 나갈 다양한 분야의 연구 내용을 국민들께 소개하고 과학기술로 열어 갈 대한민국의 미래와 국민의 삶의 변화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기대감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지난해(’22년) 9월부터 25개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부터 50개의 연구주제를 접수하여 서류ㆍ발표 평가 등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7개의 주제를 선정한 바 있다.

국민청중평가단은 이번 발표되는 과학기술이 가져올 국민 생활의 긍정적 변화 모습 등 전반적 기대감을 바탕으로 현장투표를 수행, 전문가들과 함께 심사에 참여하게 된다.

청중평가단 신청은 과학기술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테크노믹스 오디션 공식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최종 100명이 선정되며, 선정결과는 대상자에게 별도로 안내될 예정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03/28 [15:23]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