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시, 도서관에서 다(多)가치 어울려요!
인천시 4월부터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 ‘다가치’운영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3/03/26 [15:26]

▲ 인천시, 도서관에서 다(多)가치 어울려요!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인천광역시는 4월부터 미추홀도서관에서 2023년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 '다(多)가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공모사업으로,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지식정보 격차를 해소하고자 다양한 문화이해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6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각 프로그램은 다양한 회차로 진행된다.

먼저, 미추홀외고 자원봉사자 학생들과 다국어로 그림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하는 '그림책과 어울림'은 상·하반기에 진행되며,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인 '어울림 축제'는 5월 20일에 운영된다.

다문화 강사가 직접 모국을 소개하는 '문화와 어울림'은 6~9월,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다양한 문화 체험을 지원하는 '전통 보자기 산책'과 '향수 산책'은 8월에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체험해보는 '세계 돋보기'는 9~11월에 월 1회씩 진행된다.

신순호 시 미추홀도서관장은 “도서관을 중심으로 다문화 가치가 확산되고 학생들의 다문화 인식이 개선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03/26 [15:26]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