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환경공단, 하수처리 기술 전국 최고 인정 받다!
자체 개발을 통해 신기술 특허를 등록한 입축 교반기 개발 사례 우수 평가 받아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3/03/26 [15:28]

▲ 인천환경공단, 하수처리 기술 전국 최고 인정 받다!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인천환경공단 남항사업소는 지난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3년 WATER KOREA 하수도 업무개선 사례 발표 경진대회‘ 에서 환경부장관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상하수도협회가 주최하고 환경부, 행정안전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물 분야 최대 규모 행사이다. 국내외 주요 물분야 기업 160여 개사가 600개 규모의 부스를 운영했으며, 공공하수도 관리대행업체(공사, 공단, 민간 등) 기업이 참여한 전시회, 세미나, 정책간담회, 발표회 등이 열렸다.

공단이 참여한 하수도 분야는 사전 심사를 거쳐 하수관로 분야 1건, 하수처리시설 운영 효율화 분야 4건, 탄소중립 분야 1건 등 총 6건의 주제를 발표하며, 하수도시설 전 분야에 대한 주제를 다루었다.

6개 주제 중 공단은 자체 개발을 통해 신기술 특허를 등록한 “생물반응조 배수 없이 설치 가능한 입축형 교반기 개발”이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하수도 분야 전국 최우수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최계운 이사장은 “현장에서 직원들이 신기술 특허를 등록한 사례가 전국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게 되어 영광이다.”면서 “앞으로도 하수도 시설의 최고의 기술, 과감한 도전, 확실한 성과를 바탕으로 전국 최고의 환경전문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03/26 [15:28]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