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 행복한 노년을 위한'도서관과의 행복한 동행'운영
 
조영철 기자 기사입력  2023/03/24 [09:45]

 

▲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 행복한 노년을 위한'도서관과의 행복한 동행'운영


[경인굿뉴스=조영철 기자]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은 도서관 이용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방도를 강구하여 독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행복한 노년을 위한'도서관과의 행복한 동행'프로그램을 22일부터 수린목요양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요양원에 직접 찾아가 어르신들에게 책도 읽어주고, 전래놀이도 함께하며, 말벗도 해 줌으로써 책과 함께 하는 노년을 보낼 수 있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통해 외롭지 않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자 수린목요양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도서관과의 행복한 동행’프로그램은 11월까지 매달 1회씩 운영되며 셋째주 목요일 오후 14시 30분부터 15시 30분까지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해미도서관 동화구연동아리‘그림책 상상 나라’회원들의 재능기부봉사로 이루어져 더욱 의미가 있다.

‘도서관과의 행복한 동행’은 도서관을 직접 이용할 수 없는 어르신들에게 책읽기, 전래놀이, 오카리나 연주 등 즐거움을 선사하여 행복하고 건강한 노년의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03/24 [09:45]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