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평구노인복지관 노인 일자리사업 성희롱 예방 워크북 교육 실시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3/03/20 [11:28]

▲ 부평구노인복지관 노인 일자리사업 성희롱 예방 워크북 교육 실시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부평구노인복지관은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640명을 대상으로 직무향상 도모와 역량 강화를 위한 소양교육을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워크북을 제작․배부하여 실시했다고 밝혔다.

워크북에는 어르신들이 일자리 활동을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사고 예방 수칙과 성(性)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성희롱을 금지하고 예방하기 위한 내용으로 폭넓게 다루어졌다.

은빛보안관 참여자 허OO 어르신은 “안전사고 예방과 성희롱에 대한 범위와 사례를 워크북 교육을 통해 새롭게 인식하게 됐다며 나 자신도 모르게 행동했던 일에 반성과 각오를 다지게 됐다.”전했다.

박헤련 복지지원과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겠다며 교육내용을 잘 지켜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업에 참여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지난 1월에도, 노인인권에 대한 내용 등이 담긴 워크북과 동영상을 배포하여 848명이 교육을 이수한바 있는데 앞으로도 활동 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교재를 제작하여 배부한다는 계획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03/20 [11:28]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