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교육지원청, 2023년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시스템 학습공동체 협의회 실시
학습공동체가 중심이 되어 유치원 간 상호협력과 동반성장 실현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3/01/27 [11:07]

 

▲ 안산교육지원청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1월 27일 안산교육지원청 해란뜰실에서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시스템 운영 내실화를 위한 “2023년 함께 성장하는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시스템 학습공동체(이하 학습공동체)” 협의회를 실시한다.

교육지원청 담당자, 전문멘토강사, 사립유치원 회계담당자 총 10명으로 구성된 학습공동체는 2021년부터 3년째 사립유치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다양한 주제를 연구하고 있는 자발적인 소모임이다. 특히 2022년에는 학습 결과물로 사립유치원 보수인건비 프로그램(현재 ver3.까지 업데이트)을 자체 개발, 전국 배포하여 유치원에서 어려워하는 급여 업무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주기도 했다.

2023년에도 사립유치원 행정인력 지원 건의, 감사 마스터, 원비의 모든 것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히 공동연구를 하면서 사립유치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학습공동체 회원으로 활동하는 한 사립유치원 원장은 “학습공동체 모임은 편한 분위기에서 업무 고민을 공유하고 함께 대안을 찾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다” 고 소감을 말했다.

앞으로도 학습공동체가 중심이 되어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도입 이후 발생한 유치원 간 업무능력의 편차를 줄이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01/27 [11:07]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