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평구노인복지관, 2023년 노인 일자리 사업 설명회 개최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3/01/26 [11:13]

▲ 부평구노인복지관, 2023년 노인 일자리 사업 설명회 개최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부평구노인복지관은 오는 2월 1일까지 2023년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846명을 대상으로 직무향상 도모와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 설명회와 비대면 교육 자료인 워크북을 배부 중에 있다고 밝혔다.

사업설명회는, 본격적으로 일자리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각 사업단별 연간 사업 일정 안내, 활동 내용 및 참여자 준수사항을 교육하여 참여자의 활동 이해도 향상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워크북에는, 노인일자리 적응하기, 사례로 배우는 안전사고예방교육, 노인 인권 교육 등 일자리사업 시행 전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참여 노인들이 직접 문항을 기록하고 점검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수진 사회복지사는 “사업설명회와 워크북을 통해 어르신들이 스스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현장에서 즐겁게 활동하길 바란다며 활력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2023년 노인일자리 사업은 29억원의 투입하여 10개 사업단에 850명을 운영할 계획으로 앞으로, 고령 노인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되도록 적성과 능력에 맞는 사업 개발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01/26 [11:13]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