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계양구, 부설주차장 개방 지원사업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3/01/20 [14:50]

▲ 계양구, 부설주차장 개방 지원사업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부족한 주차시설 확보를 위해 부설주차장 개방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부설주차장을 개방하는 경우 출입구 보안시설(CCTV 포함), 무료개방 안내 표지판 설치, 카스토퍼 설치 등 시설개선 비용을 지원한다. 부설주차장 소유자는 계양구 주민을 대상으로 주차장 이용 신청을 받아 무료 회원제로 운영하게 된다.

주차장 개방시간은 부설주차장마다 다르며 영업장인 경우 영업시간 외 유휴시간 대를 활용하여 개방하게 된다. 보통 주거 밀집지역의 경우 퇴근시간 무렵부터 다음날 출근시간 때까지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여 지역 주차난 해소에 도움을 준다.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지원규모도 늘어났으며 5면 이상 개방 시 최소 750만 원부터 면수에 따라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일정 조건에 해당되면 교통유발부담금 20%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최근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상주차장 폐지, 주·정차 금지 시행에 따른 주민들의 주차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는데, 학교 주변 부설주차장 개방 사업은 좋은 해결책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한 대형마트, 종교시설 등의 부설주차장 개방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며 “공영주차장 건립, 그린파킹 조성 등 주차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주차난 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01/20 [14:50]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