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정부시, 드라이비트 공법 시공 건축물 실태조사 및 안전점검 실시
 
유정진(병운) 기자 기사입력  2023/01/19 [11:38]

▲ 의정부시청


[경인굿뉴스=유정진(병운) 기자] 의정부시는 화재에 취약한 것으로 널리 알려진 드라이비트 공법으로 시공된 건축물 실태조사를 진행하여, 설 명절 이전에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의정부시는 2015년 1월 도시형생활주택 대형화재로 인한 아픔의 사례가 있어, 외벽에 불연 또는 준불연 마감재 사용을 의무화하기 이전(2017년 이전)에 완공된 건축물 중 드라이비트 공법으로 시공된 1~2인 가구가 다수 거주하는 10층 이상의 도시형생활주택 및 공동주택(오피스텔)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점검은 건축물 소재지를 방문하여 필로티 공간 관리상태(물건적재), 마감재의 탈락 및 균열발생, 줄눈 파손여부 등을 중점으로 점검을 실시했으며, 점검결과에 따라 지적사항이 있는 건축물 소유자 등에게는 결함부위 유형에 따른 보수·보강을 실시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관련 법 강화 이전에 드라이비트 공법으로 시공된 건축물에 대한 안전조치를 강구해, 화재에 취약한 겨울철에 시민의 주거안전과 사고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01/19 [11:38]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