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주요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소벤처기업부와 삼성이 손 잡고 혁신 설계전문기업(팹리스) 지원한다
팹리스 챌린지 대회 참여기업 모집(6.29~7.13)
 
김관우 기자 기사입력  2022/06/29 [18:42]

중소벤처기업부


[경인굿뉴스=김관우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6월 29일, 「팹리스 챌린지 대회」에 참여할 설계전문기업(팹리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팹리스 챌린지 대회」는 중기부와 삼성전자가 협력해 시스템반도체 분야 설계전문기업의 생산애로를 완화하고,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신청대상은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 또는 중기부의 ‘BIG3 혁신분야 창업패키지’ 사업에 선정돼 참여 중인 기업이다.

이번 대회에서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➊ 삼성전자 파운드리의 시제품(MPW*) 제작 공정을 우선 제공하고, ➋ 기업당 1억원 이내의 소요비용 등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➌ 중기부의 내년도 ‘BIG3 혁신분야 창업패키지’ 사업의 참여기업 선정 시 우선 선발하는 등 밀착 연계하여 지원한다.

대회 추진절차는 6월 29일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단계별 평가를 거쳐 7월 25일(월)에 5개 이내 기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중기부 오지영 미래산업전략팀장은 “설계전문기업(팹리스 기업)은 우리나라 시스템반도체 산업을 견인할 성장동력이지만, 코로나19 이후 지속된 파운드리 공급부족으로 혁신 설계전문기업(팹리스)의 신기술·신제품 개발에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며,“이번 대회를 통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설계전문기업(팹리스)의 성장을 촉진하고, 아울러 민관이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하는 상생의 시스템반도체 생태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창업지원포털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6월 29일부터 7월 13일까지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6/29 [18:42]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