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복지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사회복지 담당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2/04/28 [16:25]

성남시청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성남시는 오는 4월 29일 시청 한누리실에서 복지위기가구를 찾아내어 지원하고 돌보기 위한 사회복지 담당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복지대상자에 대한 실질적인 생활실태 파악을 통해 연간 계획에 따라 방문상담을 강화하며, 위기상황 지원 및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 담당공무원의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강사인 이철호주임(서울시복지재단 찾동추진지원단)은 서울시의 찾동 계획의 기반에 있는 복지대상자 연간 모니터링을 소개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실제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교육대상은 3개구청 담당자, 50개 동 맞춤형복지팀장 및 담당 공무원 등 150여명으로, 오전과 오후 2차례에 걸쳐 기본교육과 실무교육이 진행되며, 5월부터 관련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동 맞춤형복지팀의 방향성이 정립되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4/28 [16:25]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