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급식 관계자 온라인 직무연수 실시
 
조영철 기자 기사입력  2022/04/22 [12:43]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급식 관계자 온라인 직무연수 실시


[경인굿뉴스=조영철 기자]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각각 12일과 21일 2일에 걸쳐 청내 도란도란스튜디오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영양교사, 영양사, 조리사 124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 내용은 △ 건강 식습관 실천 유도를 위한 어린이․청소년 대상 식생활교수법 △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자문상담 사례 △ 청렴․친절교육으로 학교급식분야 청렴도 향상과 급식운영 관리 내실화에 중점을 두었으며, 코로나 상황을 반영해 충남교육청이 구축‧개통한 충남형 미래교육 통합 플랫폼‘마주온’을 이용하여 비대면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연수로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조리사는“학교급식 현장에서 간과하기 쉬운 위생․안전관리에 대해 개선 보완책을 사례로 제사해 이해하기 쉬웠고,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원만 교육장은 이번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의 안전한 급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급식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4/22 [12:43]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