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평구시설관리공단, 골목경제 지원사업 행안부 장관상 수상
인천 지자체·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수상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1/10/18 [11:55]

부평구시설관리공단, 골목경제 지원사업 행안부 장관상 수상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인천광역시부평구시설관리공단이 지난 14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1년 골목경제 지원사업 우수사례 발표대회’ 에서 「부평구 골목경제 살리기 프로젝트」로 행정안전부 장관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하여 골목경제 지원, 착한임대인 운동 지원 등 우수사례를 확대 발굴하기 위하여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전국 지자체와 지방공공기관에서 9개 기관이 선정됐으며, 공단은 인천에서 유일한 우수사례 기관로 선정됐다.

공단이 추진한 「부평구 골목경제 살리기 프로젝트」는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부평구 소상공인들이 매출하락 등의 타격을 입자 소상공인 대상 현수막 광고비를 지원하고, 골목상권 이용 촉진을 위한 캠페인을 추진하여 ‘영세식당 한끼 식사하기’, 지역화폐(인천e음카드)를 활용한 구매 캠페인 ‘BUY부평’ 등을 추진했다.

그 외 임직원이 모금한 사회공헌 기금과 직원 재능기부를 적극 활용하여 코로나19 특별방역단 운영, 시설안전점검 등 이용환경 개선에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단 장세강 이사장은 “지방공기업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책임감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문제에 지속적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10/18 [11:55]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