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지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천군, 수확철 농기계 안전사고 주의 당부
 
조영철 기자 기사입력  2021/10/18 [11:22]

서천군, 수확철 농기계 안전사고 주의 당부


[경인굿뉴스=조영철 기자]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가을 수확철을 맞아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철저한 주의를 당부했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농기계 교통사고는 주로 수확철(10∼11월)에 집중돼 있고 사고의 대부분이 안전운전 불이행, 교통법규 미준수 등 인적요인으로 발생하고 있다.

또한, 농촌인구 고령화로 사고자의 대부분이 노인들이고 오래된 기종은 운전자에 대한 별도의 안전장치가 거의 없는 실정이어서 사고 발생 시 치사율이 높다.

이에, 군은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기계 사용 전후 장비점검 철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기계 조작요령 정확히 숙지하기 ▲음주 후 농기계 운전하지 않기 ▲야간 도로 주행 시 안전등화장치 확인 및 가급적 도로변에 주정차 하지 않기 ▲벨트 등 회전부에 신체접촉 유의하고 긴소매나 큰 장갑 착용하지 않기 등을 당부했다.

최성일 농업기계지원팀장은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농기계 사용에 따른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농업인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농기계를 다루는 농업인 스스로가 안전수칙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10/18 [11:22]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