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명교육지원청 광명초, 애플데이 주간 행사 진행
화해와 용서로 학교폭력 예방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1/10/18 [10:49]

 

광명초, 애플데이 주간 행사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광명교육지원청 광명초등학교는 18일부터 22일까지 애플데이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10월 24일 애플데이는 둘(2)이 서로 사(4)과하고 화해하는 날이다. 광명초등학교 애플데이주간에 학생들은 나로 인해 마음 아팠을 사람들을 돌아보고 사과의 마음을 담은 엽서를 사과주스와 함께 전달하였다.

학생들은 이번 애플데이 행사에 앞서 친구에게 바르지 않은 언행을 했는지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친구관계에서 실수나 다툼은 불가피하며 이를 잘 해결하도록 노력하는 태도가 더 중요함을 배웠다. 좋은 관계를 맺기 위해서는 내가 먼저 사과하고 미안한 마음을 전달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애플데이주간에 이를 실천하였다.

“친구야 미안해, 나도 모르게 소리를 질러서 미안해. 그때는 내가 너무 흥분해서 그랬는데 지나고 보니 나에게도 잘못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 “먼저 사과해줘서 너무 고마워. 나도 앞으로 약속을 잘 지킬께.” 이날 광명초는 학생들의 웃음소리에 떠들썩하고 활기가 넘쳤다.

친구에게 사과편지를 전달하고 화해를 하게 된 한 학생은 “전부터 사과하고 싶은 친구가 있었지만 용기가 없어서 미루고 있었는데 이번 애플데이 행사를 통해 사과하게 되어 마음이 편해지고 친구랑 다시 친해져서 좋았어요. ”라고 소감을 말했다.

광명초등학교 최경희 교장은“이번 사과편지를 주고받는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내가 먼저 진심으로 다가가면 갈등을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앞으로도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나아가 학교 구성원 간의 화해와 소통의 학교문화를 조성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10/18 [10:49]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