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교육청, 2021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 학생 격려
 
조영철 기자 기사입력  2021/09/16 [12:38]

 

기능경기대회


[경인굿뉴스=조영철 기자] 충청남도교육청과 충청남도기능경기위원회은 오는 10월 4일~11일까지 8일간 대전광역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빵 및 농업기계정비 직종에 참가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서산중앙고등학교를 방문하였다.

김지철 교육감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는 학생과 교사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학교의 교육여건 개선 및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취업역량을 갖춘 창의적인 기술인을 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아울러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는 것도 큰 의의가 있지만, 선수들의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이 될 수 있도록 특별한 노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서산중앙고등학교 김지용 교장은 2022년부터 2025년까지 4개년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과 전공심화동아리 실습실 시설 환경 개선 등 충남교육청의 예산 지원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공간으로의 개선을 꾀하고 있다. 또한 참학력을 지닌 우수 기능인 육성을 목표로 전공심화동아리(제빵 및 농업기계정비) 외 다양한 전공 동아리를 운영함으로써 지역 사회와 나라를 이끌어갈 기능 인재 양성의 산실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9/16 [12:38]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