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명나래인성교육원', 8월 20일 오후 2시, 21일 오전 11시 두 차례 2학기 맞이 온라인 어린이 인성예절캠프 “Heart Connect”개최
서울, 경기 지역아동센터, 키움센터, 초등돌봄교실 어린이 300여 명 참석 -학부모들과 교육 관계자들의 주목 받음 -“나래인성서당” 자체 개발 마인드 레크레이션 우수성 돋보여
 
[경인굿뉴스=서정은 기자] 기사입력  2021/08/24 [11:40]


[경인굿뉴스=서정은 기자] 나래인성교육원은 8월 20일 오후 2시, 21일 오전 11시 두 차례 경인 굿뉴스와 시사일보가 후원하는 여름방학 특별 온라인 인성예절캠프를 진행했다. 

 

제8차 인성교육을 앞두고 방학 중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막연했지만, 서로 교류하며 지혜를 얻어서 새로운 길을 모색하게 되었다. 나래인성교육원의 교육연혁이 기록된 캠프 홍보지와 포스터 등을 아파트 게시판과 여러 도서관에 게시하였고, 맘카페, 카톡채널 광고, 1~7회 참가자 콜센터 운영과 다양한 SNS홍보도 병행했다.

 



자체 개발 프로그램 ‘나래인성서당’ 외 여러 가지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소개받은 이들은 앞다투어 함께 하고자 했고, 광명시를 넘어 서울, 경기 지역의 지역아동센터, 온종일 돌봄센터, 초등돌봄교실, 키움센터 등 13개 센터 단체 참가자들과 개별 줌을 통해 3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석해서 방학 마무리와 새 학기 맞이 마음가짐을 다질 수 있었다.

 

본 교육을 위해 서울시 구로구 의회 박동웅 의장이 축사를 보내왔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인성교육은 학교 교육이나 지식교육으로 채울 수 없는 마음의 힘을 키우고 행복한 마음을 형성하며 이번 캠프를 통해 마음의 힘을 기른 학생들은 학교나 지역아동센터에서 만나는 여러 상황이나 어려움을 쉽게 극복하고 이겨낼 수 있고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

 


◆ 음악 퀴즈, 체조와 랜선 퀴즈 여행 이어져

 

아이스 브레이킹 시간을 통해 평소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음악도 듣고 퀴즈도 풀며 다소 어색했던 분위기를 풀고, 여러 감정을 체조로 표현한 키커 체조, 초성으로 여행지를 맞추고 랜선 여행을 통해 연결의 공통점을 발견하는 유퀴즈 온더 월드를 가졌다.

 

 ◆ 마인드 특강 ‘어디에 연결되어있지?’

 

나래인성교육원 교육위원 김성삼 강사는 눈에 보이지 않고 만질 수도 없지만, 우리에게 아주 큰 영향을 끼치는 마음에 대해 바람의 예시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해 주었다. 마음 연결의 중요성을 미국의 복싱 챔피언 마이크 타이슨의 삶을 통해 알려주고, 어린이들의 마음이 어디에 연결되느냐에 따라 앞으로의 모습이 달라진다고 강연했다.

 



◆나래인성서당 체험기

 

마인드 레크레이션 ‘나래인성서당’ 시간에는 소회의실로 나눠서 사고력, 자제력, 교류, 감사의 네 가지 마인드를 재밌는 게임과 함께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훈장의 설명과 영상을 본 후, 진지하게 사고하며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들이 인상 깊었다.

 



<참석 소감> 

 

"즐겁고 유익한 수업에 동참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모든 프로그램에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고 퀴즈를 풀며 아이들 큰 웃음소리를 들으며 저도 너무 행복했습니다." (광명 **초 돌봄교실 관계자)

 

"갑작스럽게 참여 요청드렸는데,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처음으로 랜선 수업에 참여하여 우리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이 되어 더욱 감사합니다." (송파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좋은 교육 무료로 참여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센터로 직접 찾아오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이 있다면 꼭 신청하고 싶습니다." (광명 **지역아동센터 교사)

 

"교육 처음과 중간중간의 퀴즈나 게임이 있어 아이들이 집중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실제 이야기를 통해 쉽게 설명해 주시고, 새로운 것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한석봉과 어머니의 대화를 통하여 아이들이 가져야 하는 마음가짐을 센터 아이들이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구로 **지역 아동센터)

 

"나래인성서당 선생님이 너무 재밌게 해주셔서 좋았고 사고력을 기르고 이심전심 게임도 재밌었다. 사고력이 많이 부족해서 ‘사고를 하지 않으면 사고가 난다’는 얘기가 크게 들렸고 사고력이 많이 길러져서 감사합니다." (선*연 초3)

 


"그동안 인성캠프에 참석했는데, 오늘도 너무 재밌었고 특히 나래서당의 감사편지 쓰기에서 엄마, 아빠에게 사랑하고 감사하다는 마음을 표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참석하고 싶어요." (박*연, 초4)

 

"우리 아이가 이틀동안 너무 즐겁게 참석해서 같은 내용의 프로그램인 줄 몰랐어요. 더 놀라운 것은 누나랑 같이 참여하라고 해도 전혀 관심 없던 7살 아들이 누워있다가 나래 서당 훈장님 소리 듣고 벌떡 일어나서 함께 참여하는 모습이 너무 좋았습니다. 

게임으로 마인드를 배우고 전체적인 프로그램이 흥미진진하고 마인드 강연에서 연결의 중요성을 쉽게 설명해 주셔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기회에도 다시 참여하고 싶습니다." (선*연 어머니)

 

이번 행사때 광명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측에서 연합 메일을 발송해 주셔서 광명시 다섯 군데 센터가 참석하게 되었다. 구로시설공단 센터장이 연결되어 구로구의회 의장 축사도 받고, 구로구 여섯 군데 이외에도, 송파구에서도 두 곳의 센터가 참석했다. 

 

실패는 시도하지 않는 것이라는 말처럼 발을 내디딜 때 돕는 자를 만나게 되고, 많은 어린이를 초청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8/24 [11:40]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