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지철 충남교육감, 여름방학 학원 방역실태 현장점검
여름방학 중ㆍ대형 및 기숙학원 집중점검
 
조영철 기자 기사입력  2021/07/29 [11:54]

 


[경인굿뉴스=조영철 기자]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지난 28일 지역방역책임관으로서 천안지역의 학원을 방문해 학원 내 방역수칙 준수 실태를 점검하고 학원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했다.

충남교육청은 여름방학 동안 학원 등에 수강생이 다수 모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달 28일을 시작으로 다음 달 5일까지 국장급 이상 간부 전원이 참여하여 6개 지역 학원의 방역실태 점검을 추진한다.

이번 점검은 2학기 전면 등교를 대비하여 여름방학 중 학원의 방역관리 강화를 위해 감염 시 피해가 클 것으로 우려되는 중ㆍ대형학원과 기숙학원을 중심으로 ▲출입자 명부 작성ㆍ관리 ▲올바른 방법의 마스크 착용 ▲수업 전ㆍ후 실내소독과 환기 ▲방역물품 비치 ▲수강생 간 간격 유지 등을 집중 점검한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경영난을 겪고 있는 학원 관계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학원 등의 요구사항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그동안 수강생들의 안전을 위해 방역과 방역지침 준수에 최선을 다해주신 학원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2학기 전면등교를 위해서는 방학 중 학원에서의 감염병 예방이 최우선인 만큼, 학원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수강생들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올해 자체 예산 6억여 원을 편성해 충남도 내 학원ㆍ교습소 3천 8백여 곳에 방역물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자체ㆍ교육지원청과 함께 학원 등에 대한 합동 방역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등 수강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학습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7/29 [11:54]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