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 환일고 선행 학생들 표창 수여해
마포대교에서 극단적 선택을 하려던 남성을 구한 학생들에게 교육감 표창
 
신건재 기자 기사입력  2021/06/15 [07:57]

 

서울시교육청


[경인굿뉴스=신건재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6월 14일 오전 11시 환일고등학교를 방문하여 마포대교에서 극단적 선택을 하려던 남성을 구한 선행 모범학생 4명(환일고 정다운, 전태현, 정두, 김동영)에게 교육감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행(생명존중문화조성) 모범학생으로 교육감 표창을 받은 학생들은 2021년 5월 1일 새벽 2시경 마포대교 난간에 매달려 있는 50대 남성을 소방관과 함께 붙들어 구조한 선행을 하였다. 학교에서 배운 생명존중교육이 떠올라 용기있게 구조에 동참하였고, 생명을 구하는 장면이 뉴스에 보도되면서 많은 기관과 시민의 칭찬을 받았다.

이에 서울시교육청은 함혜성 평생교육진로국장이 학교로 방문하여 선행모범학생들에서 표창장을 전수하는 한편 학교장과 담임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전수식에서 함혜성국장은 학생들의 인성교육과 생명존중교육에 힘쓴 학교장과 담임들의 노고를 치하하여 앞으로도 생명존중교육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전달식을 통해 생명존중문화조성에 기여한 학생들의 선행을 칭찬하고, 서울교육의 미담사례를 홍보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정다운, 전태현, 정두, 김동영 학생은 “누구나 그 자리에 있었으면 당연히 도왔을 것이라며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라고 하였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타인의 생명을 존중하는 학생들의 용기있는 행동을 칭찬하며, 이번 사건을 계기로 학교에 생명존중교육을 강화하여 모든 학생들이 주저하지 않고 남을 돕는 문화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6/15 [07:57]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