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옹진군, “할아버지, 할머니! 저희 왔어요.”
「덕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 돌봄지원사업 추진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1/04/16 [11:43]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옹진군 덕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독거어르신 돌봄지원을 위한 연간기획사업으로「“할아버지, 할머니! 저희 왔어요.”」 사업을 4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5가구를 선정하여 정서적 지지활동 및 일상생활의 불편사항 해소 지원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덕적 중・고등학교 학생자원봉사자의 가정방문 활동을 통해 추진됐다.

금번 4월에는 콩나물 재배기 키트 지원과 대상가구 외부청소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한 어르신은 “코로나19로 경로당도 운영되지 않고 자녀들의 방문도 뜸해져 사람이 그리웠는데 이렇게 찾아와줘서 고맙다”며, “집에만 있는 게 답답했는데 콩나물 재배기 덕에 소소한 재미를 느꼈다. ”고 고마움을 전했다.

김영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이번 사업은 덕적중・고등학생들의 참여로 세대간의 소통이라는 의미가 더해진 사업이다”며, 코로나19로 대면사업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어르신에게 좀 더 다가가는 사업으로 올해 말까지 매월 정기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4/16 [11:43]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