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특례시 행신4동, 2024년 상반기 독거어르신 생활실태 전수조사 실시
독거어르신 안부 확인 및 보건·복지 서비스 욕구 파악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4/04/19 [14:11]

▲ 고양특례시 행신4동, 2024년 상반기 독거어르신 생활실태 전수조사 실시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고양특례시 행신4동 똑똑돌봄단은 독거어르신의 안부 확인 및 지역사회 내 보건·복지 욕구 파악을 위해 만 70세 이상 독거어르신 714명을 대상으로 생활실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행신4동 똑똑돌봄단은 지난 2022년에 구성된 단체로, 관내 21개 통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2년 동안 행신4동 똑똑돌봄단은 생활실태조사를 통해 독거어르신에게 필요한 민간자원 연계, 공공부조 등 어르신 개개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작년 하반기에는 노인 우울증 예방을 위해 직접 애착 인형을 만들고 전달한 바 있다.

2024년 상반기 실태조사는 4월 17일부터 4월 30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독거어르신의 건강 상태 체크, 보건·복지 욕구 파악 등 생활실태를 파악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할 예정이다. 또한 독거어르신이 위기 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통장단과의 연락체계를 더욱 견고히 하여 촘촘한 인적 안전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김수정 통장협의회장(똑똑돌봄단장)은 “독거어르신은 주변의 누군가가 찾아와서 안부를 확인해 주는 것만으로도 감사를 표현하는 분이 많다. 이번 조사에서 어르신을 한 분 한 분 가족처럼 찾아뵙고 안부를 확인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은숙 행신4동장은 “똑똑돌봄단이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고 필요한 보건·복지 서비스를 조사하여 위기 상황에 처하기 전 선제적으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 없는 행신4동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4/04/19 [14:11]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