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인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시, 2023 공무직 아카데미 실시
올해 첫 실시 … 공감·소통 교육 통해 조직 내 일체감 형성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3/06/08 [13:14]

▲ 2023 공무직 아카데미


[경인굿뉴스=신용환 기자] 인천광역시는 시 소속 공무직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공무직 아카데미를 6월 8일부터 2주 동안 총 4회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되는 ‘공무직 아카데미’는 140여 명을 대상으로 단순한 강의식 직무교육이 아닌, 자기 이해 및 공감 소통을 통해 공무직 직원의 공직자 가치관 함양과 조직 내 일체감 형성에 기여하고자 체험형·참여형 특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오전 과정은 갈등 관리(소통은 On, 갈등은 Off)와 친절 마인드(친절한 공무직의 행복한 공직생활) 2가지로 요일별 구분되며, 오후에는 산림 치유 프로그램(Hold our hand, 우리 손을 잡아) 체험으로 이뤄진다.

공무직 아카데미의 추진 방향은 ‘조직과 함께’를 뜻하는 WITH다.

▲(Wide View) 시 소속 구성원으로서 넓은 시야로 바라보는 통찰력▲(Inner power) 인정받는 조직구성원이 나아가야 할 역할과 방향성 ▲(Team solution) 유연한 사고력을 통한 능동적인 문제해결력 강화▲(Human development) 조직 내 역량 강화로 자기주도적 변화 증진

김학범 시 총무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공무직 아카데미를 통해 공무직 직원들의 자기 이해 및 소통 능력 강화,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무직 직원들과 함께 소통과 협업으로 건강한 조직을 만들어 가기 위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3/06/08 [13:14]  최종편집: ⓒ 경인굿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박스
1/3
배너
주간베스트